컴퓨터

Phoenixminer, NBminer, T-rex miner, Gminer 채굴프로그램 비교 및 추천

저도잘은몰라요 2022. 1. 15. 15:50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있다.

시기가 너무 늦어버린 것 같긴 하지만 본인도 채굴 후발주자인 관계로 이제야 글을 쓰게 되었다.

아무튼 채굴을 위한 여러 가지 마이닝 프로그램이 있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서너가지 프로그램을 써보고 후기를 남긴다.

참고로, 필자가 쓰는 프로그램은 전부 라데온과 Nvidia의 그래픽카드를 지원한다.


1. Phoenix miner (3점/10) (AMD, NVIDIA 둘다지원) (LHR해제안됨)

대표적으로 많이 쓰는 것이 Phoenixminer일것이다.

가장 빠른 속도와 적은 수수료 어쩌구 해서 나도 맨 처음엔 이걸 썼으나, 불안정해서 자주 꺼지는 바람에 손이 많이 가고 귀찮았다. 불편함>>>>>>>>>>빠르고 수수료적음(사실 체감도 안된다)

참고로 LHR은 엔비디아에서 자사 그래픽카드에 걸어놓은 채굴방지프로그램이다.

2. NB miner (7점/10) (AMD, NVIDIA 둘다지원) (LHR해제가능)

지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장기간 오류 없이 잘 작동했으나, 오늘 꺼져버려서 귀찮게 한 댓가로 7점을 주었다. 중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는 소문이 돌아서 찜찜하긴 하지만 사용에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다.

괜찮겠지?!?!!?!?!??!흠

3. T-rex miner (5점/10) ( NVIDIA 최적화) (LHR해제가능)

필자는 AMD그래픽카드를 쓰고 있는 관계로 점수를 낮게 주었다.

점수가 낮은 이유에는 또한, 자주 꺼진다는 귀찮음도 있다.

4. Gminer (9점/10) (AMD, NVIDIA 둘다지원) (LHR해제가능)

필자가 NB마이너와 함께 지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마 러시아에서 만들었을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메모장으로 .bat파일을 수정하여 이더리움 주소와 miner이름 등을 설정할 때 코딩 형식이 타 프로그램과 조금 달라서 난해하다.

그러나, 한번 작동시켜놓으면 도중에 갑자기 꺼지는 일이 극히 적고(안정적이라고 표현된다.) 그래픽카드회사 둘다 지원하며 LHR unlock까지 가능한 효자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