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갤럭시북-갤럭시버즈 연결 오류(한쪽만 들림) 해결하기

저도잘은몰라요 2023. 8. 31. 11:42

전자기기를 쓰다보면 발생하는 문제는 한두가지가 아니어서 사람마다 겪는 문제가 다 다르다. 

내가 겪는 문제를 인터넷에서 도저히 찾지 못할 때도 있고 말이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무선이어폰을 핸드폰에 연결했을때는 정상적으로 동작했으나, 

노트북에 연결하자 한쪽만 들리는 심각한 문제가 그런 문제들 중 하나였다. 

 

 

구글 검색을 나름 한다고 자부한 필자였으나, 대부분의 검색결과가 무선이어폰이 아예 연결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책을 제시할 뿐이었다. 예를 들어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었다가 빼보라는 조언이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보라는 무효한 조언들 말이다. 

 

 

 

무선이어폰이 연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쪽에서만 소리가 들리는 경우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우선 블루투스 장치 관리페이지에 들어가주자. 

 

 

잠깐 기다리면 본인의 블루투스 장치 목록이 보일 것이다. 오디오 탭에서 본인의 무선이어폰을 찾고, 위의 사진에 표시된대로 메뉴를 열어주자. 

연결 끊기와 장치 제거가 보일 것이다. 

장치를 제거해주고 새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한쪽만 들리는 문제는 해결된다. 

역시 껐다 켜기는 문제 해결의 근본인데... 이걸 왜 진작 해결하지 않았을까 싶다. 

 

유선이어폰의 경우 갑자기 한쪽만 들리는 것은 단선 문제일 확률이 높아서 껐다 켜는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새 제품을 가급적 사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