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수납장 선반 받침 사라졌을 때는 다이소로 가자

저도잘은몰라요 2022. 1. 15. 15:50

서랍장이나 수납장, 주방 씽크대밑 수납공간 등을 열어보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2~3칸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칸을 나누고 있는 칸막이는 금속 쪼가리로 떠받들어지고 있는데, 그것의 정식 명칭?은 '다보'라고 한다.

정말 바보같은 명칭이 아닐 수 없다.

아무튼 이것을 급히 구하기 위해 철물점을 두군데나 들렸으나 없었다.

철물점에 가면 있다고 한 이삿짐 용달 부부사기단께 몹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있는 곳은 다이소이다. 워낙 잉여 부품이니 다이소 직원분들도 매장에 있는지 모른다.

무엇이든 척척박사인 다이소 직원이 어딨는지 잘 모르겠다고 대답한 것은 '선반고정용 다보'가 처음이다.

공구 쪽으로 가면 나사들 사이에 있을 것이다. 기존 다보와 모양은 다르더래도 4mm 직경에 들어가는 것은 동일할테니, 안심하고 구매하도록 하자.

다이소에 간 김에 별모양나사와 안경나사, 그리고 본 다보 피스 또한 조일 수 있는 다용도 2천원짜리 드라이버를 구매하는 것도 효율적일 것이다. 노트북 뒷판을 열거나 할 때 유용하다. 자세한 사항은 필자의 다른 글을 참조하라.

https://problemsolving.tistory.com/5

 

안경나사, 노트북 뒷판 별모양 나사 한번에 값싸게 해결

acer swift3 sf314-54 노트북을 3년째 잘 쓰고 있다. 램 업글을 위해 뒷판을 뜯자고 마음먹었으나 별모양나사 해체의 귀찮음에 맞닥뜨렸고, 6개월째 단념하고 있었다. ​ 안경도 2년째 잘 쓰고 있다. 안

problemsolving.tistory.com